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2024/03 3

알고 쓰면 더 좋은 팀즈 사용법 BEST 3

지난번 팀즈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메인 기능들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더 나아가서 팀즈를 더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심하고도 유용한 팁 세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주 찾는 파일, 이렇게 관리하세요! 채팅방 상단 탭에 자주 찾는 파일을 등록하여 간편하게 열고 편집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번 채팅방에서 스크롤, 검색하거나 파일 탭으로 들어가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한 번에 뚝딱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채팅방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의 파일 옆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나와의 채팅방에서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내가 추가하려는 파일을 열어줄 프로그램을 먼저 선택해 줍니다. 예시로 보여드릴 파일이 엑셀 파일이..

Teams 2024.03.29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

지난 글에서 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백업된 메일 파일을 아웃룩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백업 파일 가져오기 이전 백업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아웃룩 홈 화면의 좌측 상단 파일 탭을 눌러 열기 및 내보내기 > 가져오기/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마법사 창을 열어주세요. 그다음 화면에 표시된 것과 같이 가져오기 -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클릭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내 컴퓨터에서 백업된 메일의 위치를 찾아주세요. 이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메일을 백업할 때 설정했던 암호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을 불러올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마침 버튼까지 눌렀다면, 아웃룩으로 메일 가져오기..

아웃룩 메일 백업하기

업무에 사용하는 메일의 경우 중요한 자료나 개인정보 등을 담고 있어, 시간이 지나도 한 번씩 확인할 일이 생깁니다. 주로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혹은 계정이 해킹당할 경우를 대비하여 메일을 백업해놓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아웃룩에서 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웃룩에서 메일 백업하기 우선 아웃룩을 실행하여 홈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정보 바로 밑에 위치한 열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선택 가능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이 중에서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백업이 목적이므로 내보내기 - 파일을 선택합니다. 백업한 메일을 아웃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