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Teams

팀즈 화상회의 1. 회의 시작하기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4. 2. 5. 13:26

팀즈 화상회의: 회의 시작하기

최근 사내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도입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익숙지 않은 툴을 처음 접하게 되면 아무리 직관적으로 설계되었더라도 헤매게 되기 마련이죠.
혹은 새롭게 일하게 된 직장에서 팀즈를 사용 중인 경우에 기능을 찾아보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런 여러분을 위해, 팀즈가 제공하는 여러 기능 중 화상회의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화상회의를 처음 시작하는 방법, 그리고 화상회의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막 팀즈를 사용하기 시작했거나 아직 팀즈로 화상회의를 해본 적 없다면 이번 글이 더욱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함께 따라와보시죠.

모두 따라오세요!

 

 

 

화상회의 시작하기


우선 화상회의를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팀즈에서 화상회의 시작하기: 팀즈 홈 화면의 일정 탭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지금 모임 시작 버튼 클릭하기

팀즈 홈 화면 좌측에서 📅일정을 클릭해 넘어가면 우측 상단에 🎥지금 모임 시작이라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공유 대상자들에게 전달할 회의 이름을 지정하고 모임 시작 버튼 클릭하기

그러면 바로 아래 작은 팝업창이 생성되는데요.
모임 이름에 화상회의 이름을 입력한 후, 아래의  모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의실 입장 전 카메라 및 마이크 등 초기 세팅하기

짜잔, 이렇게 회의 입장을 위한 준비단계가 나타납니다.
회의 이름을 수정하는 칸 아래, 회의에 접속할 때 카메라마이크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켠 상태로 회의에 참여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on/off 옵션을 활성화해주세요.
마이크도 마찬가지로 우측 패널의 PC 마이크 및 스피커 바로 아래 on/off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 아래  지금 참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의에 참여할 참가자들 초대하는 방법

회의에 접속함과 동시에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상황에 따라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회의에 참여할 사람들에게 복사한 회의실 주소 공유하기

먼저 링크 복사를 누를 경우 문구가 ✔클립보드에 복사됨으로 변경되며, 회의실 접속을 위한 링크가 복사됩니다.
이 링크를 채팅이나 메일에 붙여넣기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팀즈 화상회의에 들어온 모습과 참가자 확인

참가자 추가를 누르면 회의실에 입장되며, 동시에 우측 패널에서 참가자를 선택하여 초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사람을 검색한 뒤, 목록에 뜬 참가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회의를 시작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회의에서 제일 중요하고 많이 쓰이는 세 가지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메라

팀즈 화상회의 기능 중 카메라 더보기 옵션의 More video effects 활용하기

우측 상단의 🎥카메라를 클릭하면 나의 모습이 화면에 비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짐작하셨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 바로 옆의 를 클릭하면 카메라와 관련된 더 많은 기능을 볼수 있는데요.
목록 가장 아래쪽 More video effect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More video effects 화면에서 다양한 배경 옵션 선택하기

그러면 내 비디오에 적용할 수 있는 각종 비디오 효과가 나타납니다.
집, 또는 카페 등 나의 배경을 카메라에 비추기 곤란한 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인데요.
단순히 블러 처리만 하고 싶다면 배경 효과 첫 줄의 표준 흐림을,
아예 새로운 그래픽을 입혀 배경 전체를 가리고 싶다면 그 아래에 있는 다양한 배경 옵션을 선택해보세요.

 

 

🎙마이크

팀즈 화상회의 마이크 기능의 더보기

마이크 역시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나의 마이크를 켜고 끄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옆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한 장치 중 소리를 출력하고 입력할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이 심한 곳에서 마이크를 켜야할 경우, 아래쪽의 배경 억제 옵션 활성화를 통해 컴퓨터에 입력되는 배경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유

팀즈 화상회의에서 화면 및 영상 공유하기

마지막으로 ⬆공유 기능입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이 도입된 후 가장 많은 혼란을 초래했던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발표자가 동영상을 공유할 때 영상의 소리가 출력되지 않아 채팅창에 '안들립니다'를 입력해본 적,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는 콘텐츠 공유컴퓨터 소리 포함 옵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동영상의 음성을 다른 참여자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공유가 필요할 때 전체 화면을 공유할 것인지, 혹은 을 기준으로 공유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PT, 또는 인터넷 사이트처럼 특정 공유 대상이 있을 때는 창 공유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편리하겠죠?

 

이렇게 팀즈 화상회의를 시작하는 방법과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본격적으로 화상회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