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비즈니스 팁!

이메일 대량 발송에 대한 모든 것!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 18:37

 

지메일, 네이버 메일로
대량 메일을 발송하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개인 이메일 계정 혹은 기업 이메일 계정으로 지메일(Gmail)이나 네이버 메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웹 메일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활용하는 경우 고객 혹은 파트너 등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주요 정보를 전달하거나 마케팅 목적으로 대량 이메일을 발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수신자가 수백명을 넘어가는 대량 발송 이메일은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발송 및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이런 전문 솔루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위해 대부분의 소규모 기업들은 웹메일을 통한 대량 이메일 발송을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웹메일에서도
대량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BUT

☑️ 이메일 대량 발송 후 도달 문제  →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아요!

Gmail은 대량 이메일 발송과 관련해 엄격한 가이드라인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81126)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송한 이메일이 수신자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되거나 잘못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수없이 발송한 경우 Google에서는 일시적으로 계정 사용을 중지합니다.

 

특히 이메일 발신자의 주소가 @gmail.com으로 끝나는 경우 이메일이 수신자의 받은 편지함으로 전송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mail, Naver와 같은 웹 메일들은 개인 사용 목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량 메일이 전송되는 경우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기 쉽습니다. 이 때문에 비즈니스 목적으로 이메일을 활용할 때는 @gmail.com 혹은 @naver.com을 활용하기보다 기업 도메인 이름을 포함한 발신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웹 메일에는 하루 메일 발송 제한이 있어요!

더불어 지메일 및 네이버 이메일은 마케팅을 위한 대량 발송을 목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시스템 성능과 계정 보안 유지를 위해 하루에 전송할 수 있는 이메일 수와 메일 당 수신자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발송 한도에 도달하게 될 경우 메일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지메일 (Gmail)의 전송한도 (무료 계정 사용 시)

지메일의 개인 계정의 경우 일일 전송한도는 하루(24시간)에 50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각 이메일 주소를 각기 다른 이메일로 계산하고 있기 때문에 5명의 수신자에게 보낸 하나의 이메일을 5개의 이메일로 계산합니다.

 

👉 1회 전송 한도: 100개 (메일 당 최대 100명에게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일일 (24시간) 전송 한도: 500개

👉 메일 당 수신자: 외부 500개

 

* Google Workspace (전 G Suite)를 활용하는 경우의 일일 전송한도는 하루(24시간)에 2,000개 입니다. 더불어 Google의 SMTP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메일 당 최대 100명의 수신자에게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 라인웍스  전송한도 

👉 시간 한도: 시간당 최대 30회

👉 1회 전송 한도: 100개

 

 

✔️ 다음 / 다음 스마트워크

👉 1회 전송 한도: 150개

👉 일일 (24시간) 전송 한도: 10,000개

 

 

 

 

 

 

토틀은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으로
이메일의 발송 한도에 관여하지 않아요!

 

 

이메일 발송 한도는 사용하는 이메일(웹메일) 솔루션의 이메일 발송 한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Gmail을 활용하고 계신다면 Gmail의 전송 한도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죠?

 

 

 

 

 

 


토틀과 관련해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