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Outlook

[아웃룩] 아웃룩 검색창이 사라졌어요!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4. 13:05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검색기능!

Microsoft Outlook은 Microsoft 오피스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아웃룩에 내가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면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업무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들 중 아웃룩 사용자들이 거의 매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검색기능입니다. 특정 키워드로 내가 보낸 혹은 받은 이메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죠.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이제는 이 검색창을 원래 위치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한
아웃룩 검색창의 위치 변경

2019년 1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커뮤니티에 검색창의 위치 변경과 관련된 업데이트를 공유했습니다. 검색 기능이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 잘 인지하고 있고 이 검색 기능을 가속화 및 단순화 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검색창의 위치 변경 배경을 공유했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내용

 

1. 아웃룩 검색창이 최상단으로 이동

2. Office 365에서 제공하는 Microsoft Search와 유사하게 Outlook command가 검색 결과에 포함됩니다.

3. 이메일을 포함해 검색창에 검색 시 검색결과 제안(추천 검색어)기능 제공

 

 

 

 

 

새로운 검색창!
도대체 어떤 점이 더 좋은건가요?

 

 

1. 고급 검색 기능 제공

복잡한 검색 쿼리 지원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고급 검색 환경을 지원합니다. 더 많은 검색 조건을 포함해 내용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2. 강력한 검색 결과

검색 시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 내용 등 사용자가 필요한 항목을 좀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한 검색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검색 시 검색을 원하는 사서함을 지정해 내용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 시킬수도 있습니다.

 

검색창 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복사한 내용을 자유롭게 붙여넣기 또한 가능합니다.

 

 

 

 

 

그래도 너무 불편해요!! 🤬
어떻게 이전의 검색창 위치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업데이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는 사용자들의 불평글들이 많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은 검색창이 원래 있던 위치로 복구가 가능한지 묻는 질문들의 거의 대부분입니다.

 

아쉽게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 답변은 "업데이트 된 검색창의 위치는 변경할 수 없다!"🤦 입니다.

검색창의 위치는 프로그램 업데이트로 인해 변경된 사항이며 디자인 자체가 변경된 것으로 이를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변경된 검색창의 위치가 어색할 수도 있지만 기존의 검색 기능보다 업데이트 된 고급 기능들이 있으니 새로운 기능들을 이제부터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답변 확인하기!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