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

[FAQ] Gmail 계정 사용 중인데 예약 발송이 안돼요!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 17:27

 

Gmail 계정을 사용 중인데
예약 발송 기능을 활용할 수 없어요!

 

Google 메일 계정을 Outlook에 연동해 오피스 플러그인과 함께 활용하고 계신가요?

최근 예약 발송 기능 오류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Gmail 계정 사용자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류의 주요 원인을 살펴보고 이의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의 정책 변경으로 인한
토틀의 예약 발송 기능 제한

Google에서는 G Suite의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수준이 낮은 앱(Less Secure Apps)이 G Suite 계정 데이터에 액세스 하는 기능을 제한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보안 수준이 낮은 앱 (LSA)은 사용자의 구글 계정비밀번호로만 액세스 가능한 비구글 앱을 의미하는 것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 이외의 모든 앱을 LSA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LSA로 분류된 토틀 또한 구글 계정 정보에 접근 가능한 권한이 자동적으로 박탈되게 되었고 이의 액세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추가적인 설정을 통해서만 토틀의 예약 발송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다시
예약 발송 기능을 활용할 수 있나요?

 

구글 계정에서 '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사용 중지로 설정된 경우는 이의 설정을 다시 사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를 차례대로 완료하면 다시 오피스 플러그인의 예약 발송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사용로 업데이트

https://www.google.com/settings/security/lesssecureapps

 

 

2. 아래 링크를 클릭해 "계속"을 클릭해 Google 계정에 대한 액세스 허용

https://accounts.google.com/b/0/DisplayUnlockCaptcha

 

 

3. 앞의 절차를 모두 완료한 후 다시 아웃룩을 열어 새 전자 메일 → 발송옵션  → 예약발송을 클릭합니다.

 

4. 사용하는 Google의 계정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한 후 연결 테스트 및 저장을 클릭해 예약 발송 기능이 문제 없이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완료합니다.

 

 

5. 예약 발송 기능 테스트가 문제 없이 진행되면 아래와 같은 테스트 이메일을 수신하게 되며, 앞으로는 예약 발송을 문제 없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제품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