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카드뉴스

영업 사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이메일 활용 팁 5가지!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1. 6. 10. 13:09

 

 

영업 사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이메일 활용 팁 5가지!

 

1. 이메일 템플릿 활용하기
2. 이메일 주소 템플릿 활용하기
3. 이메일에 개인화 요소 추가하기
4. 이메일 수신확인 정보를 토대로 고객 팔로우업 하기
5. 이메일 발송 예약하기

 

 

 

1) 자주 쓰는 이메일 포맷 템플릿으로 저장해 사용하기!

 

 

고객에게 보내거나 미팅을 제안하거나 혹은 미팅 후 팔로우업 차 보내는 이메일 포맷을 저장해 필요할 때마다 불러와 활용해보세요. 보낸 사람, 참조, 숨은 참조 뿐 아니라 메일 제목 및 본문을 함께 하나의 템플릿으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이메일을 작성할 때마다 이메일 내용을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메일 템플릿에 저장할 수 있는 내용

1. 보낸 사람

2. 받는 사람

3. 참조 및 숨은 참조

4. 이메일 제목

5. 이메일 본문

6. 서명

 

영업 사원이 저장해 활용하면 좋은 템플릿

1. 기본 서명

2. 제품 소개 및 데모 제안 메일

3. 미팅 제안 메일

4. 미팅 후 팔로우업 메일

5. 제품 견적서 메일

6. 계약 안내 메일

 

 

 

 

프로 일잘러가 되기 위한 이메일 템플릿 활용법

 

[Personal/Enterprise] 프로 일잘러가 되기 위한 이메일 템플릿 활용법

아직도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매번 내용을 새로 작성하고 계신가요? 비슷한 이메일 내용이지만 매번 이메일을 보낼때 마다 보낸 메일 내용을 복사 & 붙여넣기🖱️해 새로운 이메일을 작성하고

blendthings.tistory.com

 

 

 

 

 

 

 

2) 자주 보내는 발송 리스트를 주소 템플릿으로 저장해 사용하기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발송 주소 리스트를 상황 별로 저장해 주소 템플릿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동일한 내용으로 발송하는 이메일은 템플릿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수신자는 동일하지만 매번 이메일 내용이 달라지는 경우에는 주소 템플릿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주소 템플릿에 저장할 수 있는 내용

1. 보낸 사람

2. 받는 사람

3. 참조 및 숨은 참조

 

 

자주 보내는 이메일 발송 리스트

1. 부서 별 주소 템플릿 (마케팅 1팀, 해외 영업 1팀 등)

2. 프로젝트 별 관련 담당자 리스트

3. 공지사항 발송자 리스트

4. 주간 영업 실적 보고

 

 

 

 

 

 

 

3) 이메일에 개인화 요소 삽입해 메일 회신률 높이기

 

 

똑같은 메일을 여러명에게 발송하는 것 보다 수신자의 상황과 환경을 고려한 개인화 된 요소를 이메일에 삽입해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제목 본문에 수신자의 이름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이메일 회신률 및 오픈률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피스 플러그인의 매크로 값 삽입 기능을 활용하면 이메일 발송 시 손쉽게 수신자의 이름, 메일주소, 회사, 부서 및 직함 정보를 이메일 제목이나 본문에 삽입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활용할 수 있는 매크로 값

1. 수신자의 이름

2.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

3. 수신자의 회사/그룹

4. 수신자의 부서

5. 수신자의 직함

 

 

 

 

 

매크로 발송을 활용해 개인화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Free/Personal/Enterprise] 개인화 이메일 발송하는 방법 (매크로 발송)

이메일 제목에 수신자의 이름을 추가해 이메일을 전송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신다구요?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개가 넘는 이메일을 받아보는 수신자에게 이메일을 보냅니다. 쏟아지는 이메일

blendthings.tistory.com

 

 

 

 

 

4) 이메일 열람 여부를 파악해 잠재 고객 팔로우업 하기

 

 

고객과 미팅 후 견적서까지 보냈지만 언제 연락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으신가요? 이메일 수신 확인 기능을 통해 수신자의 이메일 열람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해 최적에 시간에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보낸 메일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Free/Personal/Enterprise] 내가 보낸 이메일, 수신 확인 하는 방법

이메일 전송 후 상대방이 이메일을 열람했는지 확인할 때 어떤 방법으로 확인하시나요? 사실 아웃룩 자체에도 상대방이 이메일을 열람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웃룩의 옵션 >

blendthings.tistory.com

 

 

단체 메일 발송 후 이의 성과를 분석하는 방법

 

[Free/Personal/Enterprise] 단체 메일 발송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

이메일을 보내면 끝? 아니죠~ 이메일 보낸 이후 성과 측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메일의 내용을 잘 작성해 수신자에게 발송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이메일 발송 이후의 성과 측정입니다.

blendthings.tistory.com

 

 

 

 

 

 

 

 

5) 열람률 높은 시간대에 이메일 발송 예약하기

 

 

고객과의 미팅, 관련 부서와의 미팅을 이어가다 보면 고객과의 미팅 후 팔로우업 이메일을 발송해야 할 최적의 시간대를 놓치기 일수 입니다. 효율적은 팔로우업 메일 발송, 제안 이메일 발송에 오피스 플러그인의 예약발송 기능을 활용해 영업 성과를 최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골든 타임에 이메일을 발송해보세요.

 

오피스 플러그인의 수신확인 기능 사용 기능을 활용해 이메일을 발송하고 결과 분석 기능까지 활용해 수신자들의 이메일 열람 패턴을 상세히 분석해보세요. 수신 결과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신자들이 언제 가장 많이 이메일을 열어보는지, 어떤 요일 그리고 몇 시에 메일을 가장 많이 열람 하는지를 상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열람 최적 시간을 파악해 이메일을 발송하고 이메일 열람률과 회신률을 효율적으로 향상시켜 보세요!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oplsupport.com

 

 

 

 

 

 

오피스 플러그인을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