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공지사항

[기능 업데이트] 구관이 명관! 아직 "ㅁ+한자" 를 사용하시는 여러분들께 바칩니다.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24. 13:11

"ㅁ+한자' 누르면 옛날 사람이라고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요즘 세대 이모티콘(이모지) 사용법이 있죠?

이모티콘(이모지) 혹은 특수 기호를 삽입할 때 키보드에서 "윈도우 + 마침표"를 사용한다면 20대, 아직 "ㅁ+한자"를 눌러 사용한다면 옛날 사람이라는 글 때문에 한창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 

 

 

“누가 ‘ㅁ+한자’해요?”...요즘 10대들은 ‘윈도우키+마침표’ 눌러 이모티콘 쓴다

요즘 젊은층(?)이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 단축키를 소개한다.

www.insight.co.kr

 

어떤가요? 사용자 여러분들은 어디에 속하시나요? 

 

사실 "Windows 로고 키  + 마침표(.)" 기능은 2020년 Windows 10 업데이트 Microsoft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입니다. 이 업데이트로 Microsoft 아웃룩 혹은 Word에서 더 이상 "ㅁ+한자"키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죠. 하지만 저를 포함해 아직 이 업데이트 된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

더불어 오랜 기간 무의식 중 반복되는 습관처럼 사용해온 기능을 하루아침에 바꾸기란 쉽지 않기도 하죠. 이를 반증하듯 지난 1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생각보다 더 많은 분들이 "ㅁ+한자키"의 활성화를 요청해주셨습니다.

 

 

 

 

토틀에서는 "ㅁ+한자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틀에서는 이런 사용자 여러분들의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해 "문자(ㄱ~ㅎ) + 한자키" 기능 활성화를 결정했습니다.

토틀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Outlook 혹은 Microsoft Word에서 한자키를 활용해 이모티콘 혹은 특수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아웃룩 혹은 Word에서 한글 "ㄱ~ㅎ""한자"키를 차례로 누르면 아래와 같이 특수 기호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특수 기호 창에서 원하는 기호를 찾아 더블 클릭하면 손쉽게 특수 기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및 Word에서 활용 가능한 "문자 + 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삽입 기능

 

 

 

 


제품과 관련해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