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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플러그인] 아웃룩 구글 할 일 관리 (Tasks) 연동

오피스플러그인 X 짜투리 오피스플러그인 2019.04.17 17:05

 

오피스플러그인은 아웃룩 캘린더 연동에 이어 할 일 관리 연동을 지원합니다. 

할 일 관리의 경우는 캘린더(일정)와는 다르게 해야할 일 목록을 만들어, 

업무 관리를 하는 것에 있어서 편리함을 선사합니다. 

 

 

 

아웃룩 구글 할일관리 (구글에서는 Tasks라고 부르죠) 연동은 

기존 캘린더, 주소록 연동 방식과 동일합니다.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스텝1. 아웃룩에서 작업으로 이동합니다. 

아웃룩 하단 메뉴에서 할 일 관리(아웃룩에서는 작업이라고 부릅니다.)로 이동합니다. 

 

 

 

스텝2. 할 일 연동을 클릭합니다. 

오피스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상단에 새로운 메뉴가 확인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오피스플러그인 리본 영역이라고 부릅니다.

 

 

 

할 일 연동 버튼은 연동할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는 과정입니다. 

로그인을 완료한 뒤에 폴더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경로까지 확인(또는 설정)한 뒤 

할 일 폴더 저장을 클릭한뒤 닫기합니다. 

 

 

 

스텝3. 아웃룩 구글 할 일 관리 폴더가 생성됩니다. 

이제 구글과 연동되는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폴더에서 새로운 할 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Tasks 연동은 아웃룩 기본 폴더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방금 생성한 폴더에서만 상호 연동이 지원됩니다.

즉 아웃룩에 연동시킨 구글 할 일 폴더를 이용해주셔야만 합니다. 

아웃룩 자체 폴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텝4. 아웃룩과 구글 스케줄을 하나로 관리합니다. 

이제 아웃룩과 구글 스케줄을 하나로 관리하세요. 캘린더 연동을 통해 일정을 관리하고

할 일 관리 연동으로 해야할 일 목록을 만들어 업무 관리를 하세요. 

 

 

 

*참고로 아웃룩에서 등록한 할 일 은 구글에 자동 동기화 되지만, 

구글에서 등록한 Tasks는 아웃룩에 자동 동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상단의 [지금 동기화] 버튼을 꼭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아웃룩에서 매번 수동 동기화를 하기 불편하다면 환경설정에서 

구글 연동 설정으로 이동하여 '아웃룩 시작 시 자동으로 모든 할 일 폴더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거나

'주기적으로 모든 할 일 폴더 동기화'를 통해 시간을 설정하여 자동 동기화를 설정하세요! 

 

 

 

자, 이제 오피스플러그인으로 아웃룩과 구글을 연동하여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 사용하세요. 

오피스플러그인이면 효율적인 업무관리가 가능하겠죠? :) 

 

오피스플러그인 홈페이지 https://goo.gl/xNoQhW 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즉시 아웃룩의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영상으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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