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틀, 최고의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Outlook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는 대용량 파일 첨부, 수신확인, 개별발송 등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시키는 아웃룩 애드인 솔루션입니다.

토틀 상세 기능/다양한 발송 옵션

아웃룩에서 단체 메일 발송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

아웃룩 토탈 애드인 솔루션, 토틀 (totle) 2022. 8. 12. 18:33

 

이메일을 보내면 끝? 아니죠~
이메일 보낸 이후 성과 측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메일의 내용을 잘 작성해 수신자에게 발송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이메일 발송 이후의 성과 측정입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담고 있는 이메일을 보내도 수신자가 읽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죠.

 


누가 얼마나 이메일을 열어봤는지,
어떤 요일 그리고 몇 시에 가장 많이 열어봤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잘 파악해두면 추후 이메일 발송 시 이를 참고해 수신자들이 가장 이메일을 많이 열어보는 시간대에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열람률이 높아지면 그에 따른 이메일 캠페인 성과도 함께 높아지겠죠?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추후 캠페인에 활용하려면
어떤 데이터를 살펴봐야 하나요?

 

토틀의 결과 분석 기능을 활용하면 전송한 이메일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메일 성과  데이터 및 이를 통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후속 캠페인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성과 분석을 위한
데이터 4가지

1. 이메일 열람률 (오픈율)

이메일을 열어본 수신자의 비율을 말합니다. 

토틀에서 제공하는 결과 분석 기능을 클릭하면 이메일 발송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총 발송 건수
  • 열람 건수 (중복)
  • 열람률 👉 (열람 수) 혹은 (고유 열람 수) ÷ 전체 이메일 수신자 수 × 100
  • 디바이스 별 열람 건수 (PC/Mobile)

 

2. 수신자 별 열람 건수

수신자 별 메일 열람 건수로 수신자의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열람 건수가 많은 수신자를 대상으로 후속 캠페인을 진행하면 좀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겠죠?

 

3. 일 별 열람 건수

열람률이 높은 요일을 파악해 다음 캠페인에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시간 별 열람 건수

열람률이 높은 시간대를 파악할 수 있어 그 시간대에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토틀의 결과분석 기능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토틀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발송 결과분석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발송 시 수신확인 기능 사용에 꼭 체크한 후 이메일을 발송해야 합니다.

 

아웃룩에서 수신 확인 기능 사용하기

토틀의 수신확인 기능 사용 방법은 아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웃룩에서 내가 보낸 이메일 수신 확인 하는 방법

이메일 전송 후 상대방이 이메일을 열람했는지 확인할 때 어떤 방법으로 확인하시나요? 사실 아웃룩 자체에도 상대방이 이메일을 열람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웃룩의 옵션 >

blog.totlelab.com

 

 

 

이메일 결과 분석 기능 활용 방법

1. 아웃룩에서 메일 발송 시
메시지 탭토틀 메뉴 발송 옵션에서 수신확인 기능 사용에 체크합니다.

 

2. 이메일을 발송한 뒤 보낸 편지함에서 성과를 분석할 이메일을 찾아 더블클릭 합니다.

 

3.  메시지 탭 내 토틀 메뉴에서 수신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수신확인 메뉴를 클릭하면 수신확인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 상단에 위치한 결과분석 메뉴를 클릭합니다.

 

5. 결과 분석을 클릭하면 상세 발송결과 창이 나타납니다.

전반적인 이메일 발송에 대한 결과 뿐 아니라 수신자 별 결과 분석, 이메일 별 열람 수, 시간 별 열람수와 같은 이메일 발송 성과 데이터를 상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수신자 별 결과 분석 데이터

이메일을 가장 많이 열어 본 수신자는 이메일 내용에 포함된 프로모션 혹은 내용에 아주 관심이 많은 것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수신자에게 후속 마케팅 캠페인 혹은 프로모션 이메일을 보내면 다른 수신자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일 별 열람 건수

이메일 전송 후 수신자들이 이메일을 가장 많이 열람하는 요일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각기 다른 요일에 이메일을 발송해 보는 A/B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이메일 캠페인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시간 별 열람 건수

이메일을 전송했을 때 수신자들이 이메일을 언제 가장 많이 열어보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전 혹은 오후 몇 시에 수신자들이 이메일을 가장 많이 열람 하는지를 파악해 후속 캠페인 전송 시에는 열람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에 이메일을 전송하면 이메일 성과를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  1:1 문의하기
▶  E: support@totlelab.com